Press

​​학교도서관 업무 어떻게 해야 할까 "효율성 위한 연수" <문화뉴스 2018년 5월 2일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5-02 19:22 조회1,032회 댓글0건

본문

학교도서관 업무 어떻게 해야 할까 "효율성 위한 연수"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2018년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연수 개최 

 

박지희 | press@mhnew.com
 
 

[문화뉴스 MHN 박지희 인턴기자]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은 학교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담당교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난달 27일 여수지역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문형일 사서교사가 실무교육을 맡아 학교도서관에서 해야 할 업무와 프로그램에 대해 꼼꼼히 설명해주었다. 월별 추진 업무, 도서구입과 폐기 절차 등 도서관 업무의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강시간에는 인디고 서원 유진재 청소년 교육 팀장의 '행복의 동반자, 책읽기'라는 주제로 책읽기의 중요성과 더불어 아이들과 책으로 소통하는 방법, 인문학적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참여 교사는 '특강을 통해 교사로서 지향해야 할 가치를 다시 돌아보는 시간이었다'며 연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경수 관장은 "미래핵심역량 함양을 위해 갈수록 중요해져가는 학교도서관을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의 역할을 강조하며,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는 격려와 함께 학생과 교사가 행복한 학교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하자"고 당부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