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청세

2017 정세청세 청소년 기획팀원을 추가 모집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2-01 18:42 조회230회 댓글0건

본문

2017 정세청세를 함께 할 기획팀원과 단체를 추가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공익법인 정세청세입니다!

지난 1차 모집에서 전국의 청소년, 청년들과 뜻이 있는 시민분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통해

2017년에는 20여개의 지역에서 정세청세를 개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몇 지역에서는 아직도 정의로운 세상을 꿈꾸고 인문학의 가치에 대해 함께 이야기할 분들을 더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세청세 팀에서는 2017년 한 해 동안 활동할 청소년 기획팀원을 추가 모집하고자 합니다.

 

공식 추가모집 지역에 거주하시지 않더라도, 정세청세 어떤 지역이든 함께 토론하고자 하는 모두에게 열려있습니다. 

청소년 인문 토론의 장, 정세청세에 참여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망설이지말고 신청해주세요!

  

"청소년은 어떤 권력과 이익에 얽매이지 않는 정직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세대입니다. 청소년들이 인문학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배우며 소통하는 것은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혁명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세청세 이야기>

18살 청소년, 한 권의 책을 만나다

2007년,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서점 <인디고 서원>에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청소년들의 토론 수업이 한창이었습니다. 18살의 청소년들은 『희망의 인문학』을 함께 읽었고, 그 책에는 “인문학을 통해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 가는 민주 시민이 될 때, 빈곤의 대물림은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클레멘트 코스’가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이를 읽고 영감을 받은 청소년들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인문학 기획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였습니다.

  

영혼의 빈민으로 살아가는 대한민국 청소년

인문학을 통해 삶의 의미와 행복을 되찾는 일이 절실하게 필요한 대상은 다름 아니라 청소년 그 자신입니다. 지나친 경쟁과 주입식 교육으로 지쳐있는 대한민국 청소년의 현실에서 설혹 경제적으로 부유하거나, 모두가 선망하는 명문대에 합격한다고 해도 그것이 자신이 선택한 길이 아니라면 그 사람은 ‘영혼의 빈민’이기 때문입니다. 함께 모여 세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스스로 사유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며 배울 수 있는 장을 만든다면,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영혼의 빈곤을 극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민주 시민을 길러내는 새로운 소통의 장

‘정의로운 세상을 꿈꾸는 청소년, 세계와 소통하다’(정세청세)는 이렇게 탄생 했습니다. 책을 읽기 어려워하는 청소년이나 인문학을 어렵게 느끼는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들이 매회 직접 주제를 기획하고 주제에 관련된 영상을 찾거나 제작하여 소통의 매개체로 정했습니다. 마음에 울림을 전하고 생각하는 힘을 주는 영상을 함께 보고, 상대방을 이기기 위한 토론이 아니라 다양한 의견을 서로 존중하고 연대하여 공감하는 진정한 소통을 배우는 장입니다.

 

전국 어디에서나 열리는 정세청세

정세청세는 3년 째 되던 2009년부터 전국 6개 도시에서 동시에 열리는 행사로 성장했습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정세 청세를 시작한 것입니다. 또 정세청세를 기획했던 청소년들이 청년이 되어 멘토로 도움을 주는 선순환도 일어났습니다. 2016년까지 전국 28개 지역에서 열린 정세청세는 전국 각지의 기획팀원이 온오프라인에서 만나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소통의 경험을 기획하는 전국적인 청소년 커뮤니티로 성장해가고 있으며, 참여하길 원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꿈꾸는 세상이

바로 이곳, 정세청세에서 시작됩니다.

 

  

전국 청소년 기획팀 모집

- 지원자격 : 정의로운 세상을 꿈꾸는 14~19세 청소년, 정세청세를 개최하고자 하는 기관이나 단체

- 모집지역 : 강릉, 광주, 대구, 대전, 서울, 서천, 성남, 안성, 용인, 원주, 의정부, 인천, 청주, 춘천, 파주, 화성

(이 지역 외에도 개최할 의사가 있는 지역에서는 연락을 주시면 함께 의논해볼 수 있습니다)

- 활동기간 : 2017년 3월 ~ 12월

- 모집기간 : 2017년 1월 13일 ~ 2월 19일

- 결과발표 : 2017년 2월 21일

* 신청 하신 이후에는 메일로 답신을 받으시게 되며, 지역에 따라 전화 혹은 면대면 면접을 실시합니다.

* 정세청세팀은 인문학에 대한 관심과 소통에 열의가 있는 청소년에 항상 열려있습니다. 모집기간 외에도 지역별 상황을 고려하여 수시 모집을 받습니다.

-이메일 주소 : justiceground@hanmail.net

 

정세청세 기획팀 신청하러가기(클릭!)

 

- 문의 :

정세청세 청소년 교육 팀장 유진재 : 010-6576-1565

인디고 서원 : 051) 628-2897

  

 <선발 요건>

기획팀으로 활동하기 위해선 최소 월 2회 이상의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회의에 참석 가능해야 합니다.

* 1년 동안 지속적으로 책임감있게 활동할 청소년을 선발합니다.

  

- 청소년이 개인적으로 지원하실 경우:

지원신청 양식에 맞춰 신청서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모집기간이 끝난 후 해당 지역의 청소년 신청자 및 기관 신청자 현황과 내용을 검토하여 2017년 신규지역을 선정하여 발표합니다.

  

- 기관 및 단체에서 지원하실 경우:

역 선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활동이 가능한 청소년 기획팀원의 활동 가능성입니다. 정세청세 개최 시 행사기획부터 진행은 전적으로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활동으로 이뤄지며, 전국 정세청세 기획팀 및 인디고 서원과의 소통도 청소년 기획팀을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기관 및 단체 담당 선생님들은 장소제공, 홍보 등 진행과 관련한 실무적인 부분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해당 기관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이 기획팀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기관 신청서와 함께 기획팀원 신청서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